close

보도자료

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-경산산학융합원,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
관리자 2022-08-12 조회 : 689
첨부파일
  • 없음

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(이사장 윤진필)과 경북경산산학융합원(원장 김봉환)은 21일 ‘경산산업단지의 지속성장을 위한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주요 협약내용은 △경산산업단지의 활성화와 지속 성장을 위한 선순환 산학협력 생태계 구축에 관한 사항 △경산산업단지 기업의 산학공동 기술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관한 사항 △경산산업단지 재직자의 전문 기술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발·운영에 관한 사항 등이다.

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 윤진필 이사장은 “공단 입주기업의 기술과 인력수급의 어려움이 있음에 따라 지역 대학 및 기관과의 상호 협력과 지원이 필요하다”고 강조했다.

경북경산산학융합원 김봉환 원장은 경상북도, 경산시, 대구가톨릭대학교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추진중인 산업통상자원부(KIAT) 산학융합지구조성사업과 연계하여 기업의 애로 기술을 대학 내 정규교과목과 연계하고 교수, 학생, 기업의 실무진과 협력하여 애로 기술해결을 지원하기로했다. 또한 산학융합 R&D를 통해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연구역량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.

양 기관은 경산산업단지의 지속 성장을 위한 기업 경쟁력 강화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 및 발굴하고 재직자교육 및 계약학과 개설 등을 통해 산업단지 입주기업 재직자를 4차 산업에 부합한 융합형 인재로 육성하고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산업단지 내 기업에 추천해 취업이 연계될 수 있도록 힘쓰기로 했다.


출처 : 경북일보 - 굿데이 굿뉴스(http://www.kyongbuk.co.kr)